1. 예습 :
1) 개념, 궁금한 점 질문으로 정리
2) 질문한 내용을 바탕으로 => 중심 개념 잡아=> 해마학습 개념 연결하기
3) 예습을 바탕으로 생각나는 사건(나의 경험을 바탕으로) 글, 그림, 글과 그림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기
예) 우리 마을에 문방구가 하나 더 생겼다. 새로 생긴 중국집에서는 서비스가 너무 좋다.
단골집이 생겼다. 등
2. 기록 방법
1) 최대한 자유롭게 진짜 궁금한 것을 기록하도록 지도
예습복습공책_코넬_설명자료.hwp
0.61MB
예습복습공책_코넬.hwp
0.03MB
예습복습공책_코넬_01완성.hwp
0.01MB
'연수자료실 > 수업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에빙하우스의 망각이론에 따른 학습플래너 작성 및 학습 방법_자연망각이론 (0) | 2010.08.16 |
---|---|
플래너학습자료_초등학생용 (0) | 2010.08.16 |
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학습지도 (0) | 2010.07.19 |
아이들에게 힘을 주는 말! _ 칭찬 (0) | 2010.07.19 |
학습훈련+수업아이디어 (0) | 2010.07.19 |